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극과 완창판소리가 결합한 '햄릿'?…'판소리 햄릿'

송고시간2020-02-26 15:05

3월 6∼8일 대학로 연우소극장

'판소리 햄릿' 소리꾼 송보라
'판소리 햄릿' 소리꾼 송보라

[플레이위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소리꾼이 모노드라마 배우이자 완창 판소리 창자(唱者)가 되어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을 선보이는 공연이 열린다.

제작사 플레이위드는 연극과 완창 판소리가 결합한 형식의 공연 '판소리 햄릿-송보라 편'이 다음 달 6∼8일 대학로 연우소극장 무대에 오른다고 26일 밝혔다.

햄릿은 권력을 향한 암투 속 인간들 모습과 인간사 무상함을 그린다. '판소리 햄릿'은 원작의 핵심 키워드인 '복수'보다 평범하게 살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풍파에 휩쓸리는 햄릿의 내적 갈등에 초점을 맞춘다.

여성 창자 송보라는 작품 속 다양한 남성 인물들을 연기한다. 배우가 성별과 관계없이 배역을 맡아 연기하는 일종의 '젠더 프리'인 셈이다.

고수(서어진)는 추임새를 넣는 것은 물론 창자의 상대 역할을 하고 피아노 연주자(정한나)와 함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 중중모리, 자진모리, 휘모리 등 빠른 장단을 주로 사용해 햄릿의 흔들리는 자아를 대변한다.

'판소리 햄릿'은 국악뮤지컬집단 타루가 지난 2012년 두산아트센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두산아트랩'을 통해 음악극 '판소리 햄릿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처음 선보였다. 이후 다양한 극장에서 수차례 공연하며 발전해 왔다.

제작사는 "완창판소리는 아무리 뛰어난 명창이라도 체력적인 부담 때문에 2회 이상 거듭하기 힘들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인 송보라는 3일간 3회 공연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판소리 햄릿' 포스터
'판소리 햄릿' 포스터

[플레이위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kl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3075800003

title : GS건설, 수색증산뉴타운서 3개 단지 3천283가구 동시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