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페이스북 가상화폐 동맹에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 합류

송고시간2020-02-22 08:55

쇼피파이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쇼피파이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페이스북이 추진하는 가상화폐 동맹인 '리브라협회'에 캐나다의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가 합류한다고 블룸버그 통신과 경제매체 CNBC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쇼피파이는 이날 페이스북이 결성한 리브라협회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쇼피파이는 이번 결정이 "돈과 은행업무가 훨씬 더 나아질 수 있는 곳에서 상거래를 개선하려는 노력의 한 갈래"라고 밝혔다.

리브라협회는 페이스북이 올해 중 출시하겠다고 밝힌 가상화폐 '리브라'를 관장·운영할 기구로, 페이스북 외에도 우버와 리프트, 스포티파이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작년 6월 은행을 거치지 않고 저렴한 금융 수수료로 물건을 구매하고 돈을 보낼 수 있는 가상화폐 리브라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잇달아 낸 페이스북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가상화폐를 운영할 경우 사생활 보호 문제는 물론 돈세탁, 통화 안정성의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제기됐다.

이처럼 리브라에 대한 반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자 리브라협회에 참여했던 기업들이 줄지어 탈퇴했다.

쇼피파이의 합류는 이에 앞서 비자와 마스터카드, 페이팔, 이베이, 보다폰 등이 잇따라 협회에서 발을 뺀 가운데 이뤄진 것이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