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 신천지 활동장소 전수조사…"120 콜센터에 제보해달라"

송고시간2020-02-20 18:33

이재명 "해당 구역 방역 조치하고 활동 중단여부 밀착 감시"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도내 신천지 활동 장소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

20일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 건물에 붙은 안내문
20일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 건물에 붙은 안내문

[촬영 김인유]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신천지 교인들이 활동한 장소를 모조리 파악하고 신속한 방역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신천지 교단은 모든 예배당을 즉시 폐쇄하고 일체의 집회와 봉사활동을 중단함은 물론 경기도 내 예배당과 집회, 봉사활동 구역 등을 즉시 도에 신고해달라"고 요구했다.

도는 파악된 신천지 관련 구역에 대해 방역 조치하고 감염이 확산하지 않도록 활동중단 여부를 밀착 감시할 방침이다.

이 지사는 "최근 신천지 대구교회 집회에 참석한 교인들도 즉시 해당 지역 보건소에 참석 사실을 신고하고 자가격리 등 능동적 대처를 하는데 협조해달라"면서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지역사회 감염 확산 여부를 좌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하지 않도록 꼼꼼한 관리와 대응을 지속하겠다"며 신천지 활동과 관련한 정보가 있는 사람은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4022400072

title : 유엔 보고서 "북, 탄도미사일 장착가능한 핵 소형화 성공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