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종로구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 휴원(종합)

송고시간2020-02-20 11:09

부암동 거주 75세 남성…전날 이비인후과서 진료

(세종=연합뉴스) 권수현 고현실 기자 = 서울 종로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추가로 발생해 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이 휴원에 들어갔다.

종로구 추가 확진자 발생...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 휴원
종로구 추가 확진자 발생...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 휴원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서울 종로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추가 발생한 20일 오전 휴원에 들어간 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이 고요하다.
추가 확진자는 전날 오후 9시께 종로구의 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이비인후과는 종로구 창성동에 있는 정부서울청사 한빛어린이집과 380m 떨어진 곳에 있다. hwayoung7@yna.co.kr

종로구는 20일 "구민 중 코로나19 추가 환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종로구의 확진환자 수는 6명으로 늘었다. 서울의 확진자 누계는 14명이며 종로구가 가장 많다.

신규 확진 환자는 부암동에 거주하는 75세(1945년생) 남성으로, 현재 서울의료원에서 격리 치료 중이다.

추가 확진자는 전날 오후 9시께 종로구의 모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이비인후과는 종로구 창성동에 있는 정부서울청사 한빛어린이집과 380m 떨어진 곳에 있다. 또한 확진자와 같은 날 이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이가 어린이집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원생인지 학부모인지 교사인지 다른 경우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방역당국이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다.

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은 이에 따라 20∼26일 1주일간 휴원한다고 학부모들에게 긴급 공지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K9kbSEBB0Jk

코로나19 대응 브리핑하는 김강립 부본부장
코로나19 대응 브리핑하는 김강립 부본부장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이 2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대구, 경북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및 손실보상심의위원회 구성 등 중앙사고수습본부 상황점검회의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서울청사 어린이집은 공지문에서 "저희 어린이집에서 해당 병원에 확진자와 같은 날 진료를 받은 사례가 있어 종로구청 휴원 권고일인 금요일보다 하루 앞당겨 휴원하도록 서울청사관리소와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종로구는 질병관리본부의 조사 결과에 따라 전체 어린이집에 휴원 권고를 내릴 지 결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종로구는 우선 도서관, 복지관, 경로당, 체육시설 등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하기로 했다. 임시 휴관하는 시설 명단은 종로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방역, 예방수칙 안내 등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종로구보건소(☎ 02-2148-3725), 질병관리본부(☎ 1339) 또는 다산콜센터(☎ 120)로 연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서울청사
정부서울청사

[촬영 안철수]

inishmore@yna.co.kr, okk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