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제40회 장한 장애인 대상 수상 후보자 공모

송고시간2020-02-14 11:01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한 장애인 대상' 수상 후보자를 다음 달 6일까지 공모한다.

시상은 장한 장애인 대상, 장애인 어버이 대상, 장애인 도우미 대상, 장애인 복지 특별상 등 4개 분야에 6명이다.

장한 장애인 대상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극복해 자활기반을 마련했거나,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나 희망을 심어주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장애인 1명이다.

장애인 어버이 대상은 장애인인 자녀가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자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부모 또는 10년 이상 양육한 조부모, 양부모 중 1명이 선정된다.

또 장애인 도우미 대상은 장애인들의 자활기반 조성 및 장애인 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개인과 기관, 단체 각 1명이다.

장애인 복지 특별상은 장애를 극복해 자활기반을 마련했거나 귀감이 되는 장애인 또는 장애인 복지에 공적이 현저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개인 및 단체 각 1명이 선정된다

수상자격은 공고일 현재 도내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개인이나 3년 이상 장애인 도우미 활동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다.

제주 목 관아 야간 공연
제주 목 관아 야간 공연

[연합뉴스 자료 사진]

목 관아 전통문화 재현·야간공연 수탁 기관 모집

(제주=연합뉴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2020년 제주목 관아 전통문화재현' 및 야간 개장 공연 사업을 진행할 수탁 기관을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공개 모집한다.

제주목 관아 전통문화 재현은 수문장 교대 의식 재현, 전통무예 시연, 거문고 및 서예 체험 등 전통문화 재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에 따른 공연은 원도심 대표 야간관광 콘텐츠로, 제주 역사와 전통문화의 상징인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 시 목관아 야경에 어울리는 특별공연을 진행하는 것이다.

최근 3년 이내 관련 분야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계유산본부 문화유적관리과(☎064-710-6711)로 사업 신청을 하면 된다.

돌문화공원, 변경섭 작가 '기억하며, 바라며' 전시회

(제주=연합뉴스) 제주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21∼26일 변경섭 작가의 오백장군갤러리 기획전시 '기억하며, 바라며' 전을 연다.

변 작가는 작가 자신의 개인적 고민과 체험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인간의 보편적 의미를 회화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변 작가의 최근 10년 작 53점을 선보인다.

제주돌문화공원 이학승 소장은 "2018∼2020년에 제작된 최신작 37점이 포함돼 작가의 원숙한 작품 세계를 조망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느질로서의 드로잉-미세스 정을 위하여
바느질로서의 드로잉-미세스 정을 위하여

[제주돌문화공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00525234500014

title : 北조평통 "南당국과 모든 관계 단절"(1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