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국 군인 쇼핑몰 총기난사…27명 사망, 57명 부상"

송고시간2020-02-09 15:11

태국 총리 발표…총기 난사범 사살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태국 군부대와 대형 쇼핑몰에서 주말에 현지 군인 1명이 벌인 총기 난사 사건으로 27명이 사망했다고 태국 정부가 밝혔다.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9일(현지시간) 태국 북동부 나콘랏차시마시의 한 병원 앞에서 이같이 발표했다고 현지 언론과 외신이 보도했다.

"태국 군인 쇼핑몰 총기난사…27명 사망, 57명 부상" - 1

쁘라윳 총리는 사망자에는 군경에 사살된 총기 난사범이 포함됐고 이번 사건으로 57명이 부상했다고 전했다.

그는 "태국에서 전례가 없는 이번 사건의 동기는 주택 매매와 관련한 개인적인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8일 오후 3시 30분께 태국 수도 방콕에서 북동쪽으로 250㎞ 떨어진 나콘랏차시마시의 인근 한 군부대 내에서 시작됐다.

짜끄라판 톰마(32) 선임 부사관은 지휘관 등 3명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뒤 무기고에서 총기와 탄약을 탈취했다.

'총기난사' 발생한 태국 대형 쇼핑몰
'총기난사' 발생한 태국 대형 쇼핑몰

(방콕 EPA=연합뉴스)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태국 북동부 나콘랏차시마 시내의 대형 쇼핑몰 '터미널 21 코라트 몰' 안으로 9일(현지시간) 경찰들이 걸어가고 있다. ymarshal@yna.co.kr

그는 이어 훔친 군용 차량을 몰고 시내 대형 쇼핑몰인 '터미널 21 코라트 몰'(Terminal 21 Korat mall)로 가 입구에서 기관총을 난사한 뒤 쇼핑몰 안으로 진입했다.

그는 일부 손님을 인질로 잡고 군경과 대치하다가 9일 오전 9시께 사살됐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