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마트24, 가맹점 관리시스템 개선…월회비 일부 인상

송고시간2020-02-05 10:23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24는 올해 가맹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맹점 운영 및 운영관리 시스템을 신규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신규점과 재계약점에 대한 월회비를 일부 인상하고 집기 지원과 마케팅 등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우선 신규점에 대해 가맹본부 차원의 운영관리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가맹점이 스스로 정산을 해왔지만, 가맹점 간 역량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매장이 발생함에 따라 본사 차원에서 점포 운영 관리를 돕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가맹점이 일정 금액을 본사에 예치하고 그 한도 내에서 상품을 발주했지만, 앞으로는 외상으로 발주도 가능해진다.

전국 매장에 제품 발주와 상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도록 돕는 '차세대 점포 토탈 시스템'을 도입하고 상반기 중에는 계산시스템도 개선한다.

이마트24는 이를 통해 인기상품 품절과 미판매 상품을 줄여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속적인 재투자를 위해 신규점과 재계약점에 대한 월회비는 점포별로 5만∼10만원 상당 인상한다.

이마트24는 또 계약 전 가맹계약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가맹거래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24 로고
이마트24 로고

[이마트24 제공]

e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