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경제진흥원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도와드려요"

송고시간2020-02-05 10:17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장면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장면

[부산경제진흥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경제진흥원은 신발산업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능성 신발의 생체역학 성능을 평가해 기능성을 검증하고 개선 요소를 도출하며 마케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이동 생체역학 성능평가 지원사업,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바우처 지원사업에 이어 기능성 신발 영상제작 바우처 지원사업을 추가해 맞춤형 기업 지원을 한다.

이동 생체역학 성능평가 지원사업은 2015년 시작됐다. 지금까지 55개사 230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6개사씩 모두 12개사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기능성 신발 성능평가 바우처 지원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작했다.

신발 관련 신생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개발한 신발을 테스트하고 성능을 분석해 기능성을 검증한다.

올해 새로 도입한 기능성 신발 영상제작 바우처 지원사업은 성능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신발을 대상으로 기능성과 관련한 홍보 영상 제작을 돕는다.

사업은 3월부터 시작되며 홍보영상 제작비의 최대 50%(250만원 이내)를 지원한다.

지원사업별 자세한 내용은 신발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shoenet.org)나 성능평가팀(☎051-979-1803)에 문의하면 된다.

josep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