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Trina Solar, 첫 210 모듈의 생산라인 가동

송고시간2020-01-24 20:03

(창저우, 중국 2020년 1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 Co., Ltd.("Trina Solar" 또는 "회사")는 자사 개발 210mm 실리콘 웨이퍼("210 모듈")를 활용한 첫 대형 모듈의 생산라인을 공식적으로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Trina Solar는 210 모듈의 연구개발과 제조에 있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로써 Trina Solar는 대형모듈의 출시 시기를 크게 단축시킬 것으로 보인다.

Trina Solar는 2019년에 210 모듈의 연구개발을 시작했다. 주요 기술인 멀티버스바(Multi-Busbar) 기술을 이용한 첫 210 모듈은 혁신적인 1/3 컷 디자인을 채택했다. 강력한 모듈 전력, 수율, 제조난이도, 핫스팟 위험, 출력전류 성능, 접속 배선함의 안전과 같은 잠재적인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Trina Solar의 멀티버스바 기술과 1/3 컷 디자인은 대형 고전력모듈 및 다운스트림 시스템과의 호환성과 통합을 용이하게 한다.

Trina Solar의 엔지니어링기술 연구개발 책임자는 "당사는 공정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재료와 기술로 PV 산업을 위한 또 다른 신뢰성 높은 고성능 모듈을 개발 가능한 역량을 갖췄다"라며 "현재 우리 팀은 최신 연구개발 결과를 대량생산이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하고, 이를 가속함으로써 PV 산업을 500W 모듈 전력 시대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https://static.trinasolar.com/sites/default/files/Design_sketch.jpg

캡션: Rendering of Trina Solar's large-size module

Trina Solar 소개

1997년에 설립된 Trina Solar는 세계 굴지의 국제 PV & 스마트 에너지 종합솔루션 공급업체다. Trina Solar의 사업 분야에는 PV 제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PV 프로젝트 개발, 운영 및 유지관리, 스마트 마이크로 그리드, 멀티 에너지 보완 시스템 개발과 판매 및 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 등이 있다. 2018년, Trina Solar는 Energy Internet of Things (IoT) 브랜드를 출시하고, 세계 굴지의 기업 및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Trina 에너지 IoT 산업 개발 연맹 및 신에너지 IoT 산업 혁신센터를 구축했다. Trina Solar는 국제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trinasolar.com을 참조한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