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교생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교육'…호서대 교육체제 개혁

송고시간2020-01-23 14:25

'인공지능 교육체제 실현'
'인공지능 교육체제 실현'

AI전담교수 워크숍에 참가한 호서대 교수 [호서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호서대가 학교 교육체제를 인공지능(AI) 중심으로 바꾼다.

23일 호서대에 따르면 'AI4U(AI for You)'를 구호로 내걸고 올해부터 교양 교육에서 컴퓨팅적 사고, 소프트웨어 활용 교과를 전교생 필수로 했다.

단과대학별로 코딩과 인문학, 비즈니스 코딩기초, 바이오산업과 코딩기초, AI 프로그래밍 기초, AI 기술의 활용, 창의적 사고와 코딩 과목 등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기초교육을 이수하도록 했다.

신입생에게는 입학 전에 컴퓨팅의 이해 과목을 온라인으로 개설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단과대학에서는 AI 융합 트랙 교육을 실시하고 전교생에게 파이선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기초 등 AI 코어 교육을 이수하도록 해 AI 나노 디그리 인증획득을 의무화했다.

이를 위해 올해 AI 관련 전공 교수를 모두 13명 초빙할 방침이다. 현재 7명이 충원됐다.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해 올해 1학기부터 각 전공당 AI기반 연계 전공 1과목 이상, 모두 51개 과목을 개발했다.

다음 달 12, 13일에는 개발교과목의 실효성 검증, AI 전공 교육 업그레이드를 위한 몰입 워크숍과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j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