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먼저 온 봄기운에 두근대는 2월 제주관광 10선

송고시간2020-01-23 11:15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관광공사는 2020년 2월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관광 10선을 선정해 23일 발표했다.

탐라국 입춘굿
탐라국 입춘굿

[연합뉴스 자료사진]

공사는 '2월 제주, 먼저 온 봄기운에 마음 돌랑돌랑('두근두근하다'는 의미의 제주어)'라는 주제로 관광지와 자연환경, 축제, 체험행사, 음식 등을 소개했다.

우선 제주의 봄을 여는 축제인 탐라국 입춘굿 축제가 첫 번째로 꼽혔다.

낭쉐(나무로 만든 소)를 끌며 한해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던 의미와 역사 담긴 이 행사는 제주도가 꼽은 올해의 최우수 축제로 2월 2∼4일 사흘간 열린다.

제주목관아와 제주시 일대에서 거리굿, 열림굿, 입춘굿 등이 차례로 펼쳐지며 입춘 춘첩쓰기, 솟대·전통가면 만들기 같은 체험과 민속놀이, 향토음식 나눔 등도 마련된다.

'매화가 활짝'
'매화가 활짝'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0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산책로에 매화가 활짝 피어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20.1.20 jihopark@yna.co.kr

2월 초순부터 이어지는 매화축제도 큰 볼거리다. 누구나 찾는 도심공원과 생태공원 산책로를 따라 스스로 핀 매화는 소박해서 친근하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과 노리매공원 등지에서 매화 축제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옛사람들의 삶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 제주 삼양동 유적과 제주 한경면 고산리 유적 안내 센터 등 도내 유적지들이 소개됐다.

2월 제주에서 놓치지 말고 맛봐야 할 음식으로는 생선 모듬구이가 꼽혔다.

제주관광공사 2월 추천 관광 10선은 제주관광정보 사이트(www.visitjeju.net)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