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 중국 하이난성, 2019년 외국 자본 이용률 두 배로 높여

송고시간2020-01-20 14:48


-- 신규 해외 기업들 설립

AsiaNet 82571

(하이커우, 중국 2020년 1월 20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16일, 하이커우에서 제6차 하이난성 인민대표회의 제3회 세션이 열렸다. 하이난성 장관 Shen Xiaoming은 정부 업무 보고서에서 2019년 하이난성의 GDP가 전년 대비 5.8% 증가할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하이난성은 올해 GDP 성장률 목표를 6.5%로 잡았다.

하이난성 인민정부 업무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하이난성의 관광 수입은 전년 대비 11.3% 증가했고, 해외 관광객 수는 13.6%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전국 평균보다 9% 더 높은 수치다. 도시와 농촌 주민의 일인당 가처분 소득은 8% 증가했다. 올해 도시와 농촌 주민의 일인당 가처분 소득은 각각 8%와 8.2% 증가할 전망이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4월 이후 7,700명이 넘는 숙련된 국제 노동자가 일자리를 찾아 하이난으로 왔다고 한다. 2019년 실제 사용된 해외 투자와 하이난에서 해외 자금으로 설립된 신생업체 수가 100% 이상 증가했다. 올해 하이난성은 130,000개에 달하는 도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Shen Xiaoming 장관은 올해 모든 측면에서 부유한 사회를 만들고, '제13차 5개년 계획'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2020년은 하이난 자유무역항구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해인 만큼, 정부업무를 훌륭하게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이난성은 다양한 업무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첫째, 자유무역항구의 건설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차원의 개방을 도모한다. 둘째, 제도적 혁신을 포괄적으로 강화하고, 핵심적인 강점을 양성하고 강화한다. 셋째, 산업 변혁을 지속해서 도모하고, 고품질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한다. 넷째, '5개 네트워크'의 품질 향상과 업그레이딩을 정확하게 시행한다. 다섯째, 전반적인 도시와 농촌 지역 기획을 훌륭하게 수립하고, 하이난성 전체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한다. 여섯째, 국가 생태문명 시범지구 1단계 과제를 엄격하게 수행하고, 생태 환경의 질을 새로운 수준으로 높인다. 일곱째, 사회적 프로젝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공공 서비스 공급을 최적화한다. 여덟째, 주민 생계 분야에서 주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모든 주민을 위한 발전 혜택 성과를 보장한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Hainan Provin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