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리공화당 조원진·홍문종, 사실상 결별 수순

송고시간2020-01-17 18:33

홍문종 "별도 태극기집회", 조원진 "홍문종 해당행위"

조원진과 구호 외치는 홍문종
조원진과 구호 외치는 홍문종

자유한국당 홍문종(오른쪽) 의원이 지난해 6월 15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태극기집회에 참석,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와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당 운영 등을 놓고 갈등을 빚어온 우리공화당 조원진·홍문종 공동대표가 내홍 끝에 사실상 결별 수순을 밟게 됐다.

조 공동대표는 1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홍 공동대표가 별도의 태극기 집회를 개최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 "최고위원회 협의·의결을 거치지 않은 개인행동이자 해당 행위"라고 비판했다.

우리공화당은 또 별도 브리핑을 통해 청년당원과 시·도당위원장들이 홍 공동대표 등에 대해 '당의 발전을 저해하며 민심을 이탈시키고 있다'며 당 윤리위원회에 제명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우리공화당은 윤리위 제소가 이뤄진 만큼 절차에 따라 홍 공동대표에 대한 징계 심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홍 공동대표는 앞으로 당 최고위 등 공식 일정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홍 공동대표는 앞서 출판기념회와 유튜브 채널에서 "태극기 집회를 따로 열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공동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당 운영과 보수통합 등을 둘러싼 견해차로 갈등해오다, 최근 홍 공동대표가 조 공동대표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난했다는 등 이유로 당원들이 홍 공동대표를 당 중앙윤리위에 제소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한편 우리공화당은 '영입 인재 2호'로 포스코 ICT R&D센터 기술전략그룹 R&D기술지원팀 책임연구원 최혜림(42) 씨를 발표했다.

a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