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해찬, 조계종 총무원장 예방…원행스님 "정부여당 도울 것"

송고시간2020-01-17 12:20

이해찬 "정부, 유엔 제재 대상 아닌 부분들 적극적으로 하려 준비 중"

(서울=연합뉴스)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7일 조계종 총무원장인 원행스님을 만나 남북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종교계의 역할을 강조했다.

원행 스님과 악수하는 이해찬 대표
원행 스님과 악수하는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7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예방하여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 악수하고 있다. 2020.1.17 chc@yna.co.kr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찾아 "(총무원장이) 신년사에서 남북 민간교류를 활발하게 하겠다는 좋은 말씀을 하셨다"며 "정부에서도 올해는 금강산 관광부터 시작해서 유엔 제재 대상이 아닌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행스님은 이에 "정부·여당에서 하는 일이 옳은 일이고 해야 할 일이니까 적극적으로 도우려 생각하고 있다"고 답한 데 이어 "신계사 템플스테이 문제 등에도 많은 도움을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또 "지난해 여러 가지 중요한 법률들이 많이 통과됐다"며 "굉장히 어려웠는데 인내심을 가지고 했다. 무엇보다도 여러 민생법안이 많이 통과됐다"고 전했다.

이해찬, 조계종 총무원장 예방…원행스님 "정부여당 도울 것"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원행스님은 4·15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이 인재로 영입한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출신의 김병주 전 육군 대장을 언급, "김병주 대장은 지난해에 불자 대상을 받았다"며 "영입해줘서 고맙다. 앞으로 불교계와 관계된 분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대표는 "그분이 무관이긴 한데 굉장히 사고가 유연하고 외교관 같다"며 "한미연합사령부에서 오래 일해서 그렇다. 좋은 분을 저희가 영입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원행스님에게 보이차를 선물했고, 원행스님은 이 대표에 무형문화재 백산 김정옥 선생이 만든 도자기를 선물했다고 조계종 측은 설명했다.

또 6·25 70주년을 맞아 한반도 종전선언 및 평화정착을 위한 범국민 기원대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8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14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를 각각 방문하며 종교계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계사 예방한 이해찬 대표
조계사 예방한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7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예방하여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 2020.1.17 chc@yna.co.kr

sol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