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원자력연, 동아쏘시오와 생물산업 소재 개발 나서

원자력연, 동아쏘시오 MOU 체결
원자력연, 동아쏘시오 MOU 체결(대전=연합뉴스) 15일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원석 원장(왼쪽)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대표이사가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 유리 기능성 생물산업소재 및 활용기술개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0.1.16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동아쏘시오홀딩스와 손잡고 방사선 기술을 활용한 생물산업 소재 개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두 기관은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생물산업 소재 및 활용기술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은 방사선에 견딜 수 있는 다양한 물질을 갖고 있다. 사람 세포보다 방사선에 수천 배 이상 강하다.

최근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이 가진 항산화 물질을 활용한 화장품, 의약품, 건강 기능성 소재 개발이 주목받고 있다.

두 기관은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공동 연구하고 이를 활용한 생물산업 소재를 개발하기로 했다.

관련 분야에 대한 정보와 연구 장비도 공유하기로 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관계자는 "새로운 원천소재를 개발해 생명공학 분야의 신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soy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1/16 10: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