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종시장, 충청 광역단체장에 ITX 세종역 설치 협력 당부

지난해 열린 충청권 행정협의회
지난해 열린 충청권 행정협의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이 16일 청주에서 열린 충청권 행정협의회에서 충청권 광역단체장에게 ITX 세종역 설치 협력을 당부했다.

시는 일반 철도 경부선에서 세종청사까지 지선(세종선) 10㎞를 신설하고, 세종청사에는 ITX 세종역을 설치해 세종과 서울, 세종과 청주공항 간 열차를 운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장은 "ITX 세종역 설치로 중앙부처 업무 효율성과 민원인 방문 편의성을 높이고, 앞으로 충북선, 대전∼세종 광역철도와 연계해 청주공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대전과 충북에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ITX 세종역과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를 연계해 충남 내륙의 철도 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충남에도 도와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ITX 세종역은 세종시 설치 효과를 충청권 전체로 확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충청권 상생 협력 차원에서 ITX 세종역 설치에 대한 대전, 충남, 충북의 적극적인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충청권 행정협의회는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각 지자체 현안에 대해 공동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상생 발전, 공조 체계를 구축하는 광역협의체다.

대전시는 이날 '보령∼대전∼보은(영덕) 고속도로 건설'을, 충남도는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공동 건의'를, 충북도는 '중부권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을 각각 제안했다.

j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1/16 09: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