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민석 민주당 전 의원, 영등포을 총선 출마 선언

(서울=연합뉴스)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전 의원은 16일 4·15 총선에서 서울 영등포을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20년 만의 본격적인 복귀이자 도전이며 귀향"이라며 "영등포는 제가 운명처럼 사랑하는 정치적 고향이자 정치 1번지"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획기적이고 과감한 모범적 경선을 실시할 것을 중앙당과 상대 경선후보에게 제안한다"며 "주제와 시간 제한 없는 화끈한 토론과 신상·정책 모든 면에 걸친 전면적 검증을 위한 진짜 경선을 원한다. 모든 형식을 다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영등포을을 지역구로 둔 민주당 신경민 의원을 향해 "당 지도부로 일해 본 전·현직 재선의원이자, 같은 대학 같은 과(서울대 사회학과) 10년 선후배끼리 시원하고 멋진 경선을 마다할 이유가 뭐가 있겠나. 서로 네거티브를 할 군번과 사이는 아니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영등포을을 지역구로 15·16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민주당 최고위원과 민주연구원장을 지낸 김 전 의원은 현재 당 포용국가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총선 출마 선언하는 김민석
총선 출마 선언하는 김민석(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원장을 지낸 김민석 전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toadboy@yna.co.kr

so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1/16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