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MLB 보스턴 '사인 훔치기' 주역 코라 감독과 결별

해고된 MLB 보스턴 코라 감독
해고된 MLB 보스턴 코라 감독(보스턴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MLB) 보스턴 레드삭스의 알렉스 코라 감독이 14일(현지시간) '사인 훔치기' 스캔들에 연루된 혐의로 구단에서 해고됐다. 사진은 지난해 9월 9일 미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뉴욕 양키스와 경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 중 데이브 돔브로스키 보스턴 단장 해임 관련 발언하는 코라 감독. ucham1789@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MLB) 보스턴 레드삭스가 '사인 훔치기'의 중심인물인 알렉스 코라(44) 감독과 결별했다.

보스턴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코라 감독과의 이별을 전격 발표했다. 사실상 해고에 가깝다.

이번 조처는 2017년 휴스턴 애스트로스 구단의 조직적인 사인 훔치기를 두 달 간 면밀하게 살핀 MLB 사무국이 제프 루노 휴스턴 단장과 A.J. 힌치 감독에게 1년간 무보수 자격 정지 처분하는 등 휴스턴 구단을 가혹하게 징계하고, 휴스턴 구단이 곧바로 루노 단장과 힌치 감독을 해고한 지 하루 만에 이뤄졌다.

당시 휴스턴 벤치 코치로 사인 절도 스캔들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 코라 감독은 보스턴 지휘봉을 잡은 2018년, 구단 비디오 판독실을 상대 팀 사인 훔치기 장소로 활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여 MLB 사무국의 중징계를 앞뒀다.

보스턴 구단은 MLB 사무국의 징계가 나오기 전에 코라 감독과 인연을 정리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존 헨리 구단주를 비롯한 보스턴 구단 최고 경영진은 코라 감독과 거취를 논의한 끝에 그가 더는 팀을 이끌기 어렵다고 판단해 결별하기로 했다.

코라 감독은 2018년 보스턴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안기는 등 2년간 보스턴 감독으로 192승 132패를 거뒀다.

선수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영리한 감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2017∼2018년 2년 연속 사인 훔치기 논란의 중심에 선 탓에 빅리그에서 더는 감독으로 활동하지 못할 위기에 놓였다.

롭 만프레드 MLB 커미셔너가 발표한 9페이지짜리 휴스턴 구단 사인 훔치기 보고서에서 코라 감독의 이름은 11번이나 등장했다.

전자 장비로 상대 팀 사인을 간파한 뒤 이를 타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코라 감독은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휴스턴과 마찬가지로 보스턴도 당장 올 시즌을 이끌 새 감독 물색에 속도를 낼 참이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1/15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