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메이션, 미국 'CES 2020' 참가…체크메이트 RPA 선보여

송고시간2020-01-14 14:43

시메이션, 미국 'CES 2020' 참가…체크메이트 RPA 선보여 - 1

▲ 인공지능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제조사인 시메이션(대표 김용준)은 지난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0' 행사에 참여해 체크메이트(CheckMATE) RPA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시메이션은 전시장 부스에서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한 실시간 챗봇 연계와 혁신적 지능형 RPA 엔진인 모바일 봇, 버추얼 봇 등을 탑재한 '체크메이트 RPA 2.5'를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부스에 하루 평균 1천2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체크메이트 RPA 프로그램을 경험했다"며 "원천기술 개발 관계자들 또한 현장 설명을 통해 한층 발전된 지능형 한국 토종 RPA에 대한 높은 기술력에 감탄을 쏟아냈다"고 설명했다.

김용준 대표는 "세계 IT 기업의 기술 트렌드와 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시메이션의 차별화된 지능형 RPA를 지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메이션은 RPA 기술 개발과 사업영역을 확장해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