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봉준호 감독 '기생충', HBO 드라마로 제작된다

송고시간2020-01-10 13:05

'빅 쇼트' '바이스' 연출한 애덤 매케이 합류

전미 비평가위원회 외국어 영화상 '기생충'
전미 비평가위원회 외국어 영화상 '기생충'

(뉴욕 AP=연합뉴스) 봉준호 감독이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에서 열린 2020 전미 비평가위원회 시상식 갈라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외국어 영화상을 받고 있다. ucham1789@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 HBO 드라마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HBO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등을 만든 미국의 유명 유료 케이블 채널이다.

'기생충'을 투자 배급한 CJ ENM 측은 10일 "아직 최종 사인은 하지 않았지만 '기생충'을 HBO 드라마로 만들기로 사실상 합의했다"고 밝혔다.

제작에는 영화 '빅쇼트', '바이스'를 연출한 애덤 매케이 감독과 봉준호 감독, CJ ENM이 책임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다만, 몇부작을 만들지, 누가 연출을 맡을지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그동안 해외에서는 '기생충'을 리메이크하겠다는 제안이 쏟아졌었다.

봉 감독 역시 지난해 10월 "'기생충'의 드라마 제작 문의가 미국에서 들어온다"며 "각 캐릭터에 대해 풀어내지 못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 드라마로 구성되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넷플릭스도 '기생충' 드라마 제작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결국 기회는 HBO에게 돌아갔다.

이날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 영국 버라이어티 등 해외 매체들도 이런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애덤 매케이가 합류하게 된 건 '기생충' 팬임을 자처해서다. 그는 미국 개봉 전에 미리 영화를 본 뒤 SNS에 "지금까지 자본주의 추종에 관해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영화적 발언"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CJ ENM 관계자는 "봉 감독과 애덤 매케이가 드라마 제작에 관해 논의하던 와중에 HBO가 가세했다"고 전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