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신당 창당' 촉구 모임 세종서 출범…준비위에 12명 참여

송고시간2020-01-09 13:36

'안철수 신당 지지와 창립을 위한 충청·대전·세종 연합 준비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안철수 신당 지지와 창립을 위한 충청·대전·세종 연합 준비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촬영 박주영 기자]

(세종=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안철수 전 의원의 신당 창당을 촉구하는 모임이 세종서 출범했다.

'안철수 신당 지지와 창립을 위한 충청·대전·세종 연합 준비위원회'는 9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전 의원의 정치 복귀를 환영하며, 신당 창당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준비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12명으로 꾸려진 준비위는 "더불어민주당에 민주가 없고, 자유한국당에 자유가 없고, 바른미래당에는 미래가 없다"며 "안철수의 '순수 정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자"고 역설했다.

송명석 공동대표는 "탄핵으로 심판받은 박근혜 정부의 한국당은 국민의 마음속에서 사라졌고 현 집권당인 민주당도 연신 헛발질을 하고 있다"며 "한국당이 '정'(正), 민주당이 '반'(反)이라면 안철수의 진심 정치는 '합'(合)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안 전 의원과의 교감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직접 통화한 적은 없다"면서도 "'주군'인 안철수가 저를 낙점한다면 지지세력을 모아 바른미래당을 재건하거나 신당을 창당하는 일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