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R&D 사업 한눈에"…2020년 부처합동 설명회

송고시간2020-01-06 13:30

6~8일 숭실대·20~22일 중앙과학관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올해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내용을 연구자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10개 중앙행정기관과 함께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서울과 대전에서 각각 연다고 6일 밝혔다.

설명회는 6일부터 8일까지는 서울 숭실대에서, 20일부터 22일까지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다.

정부는 6일과 20일에는 서울과 대전에서 각각 과기정통부·교육부 지원 사업과 일정을 발표한다. 7일과 21일에는 산업부·중소벤처부·보건복지부 사업 내용을, 8일과 22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해양수산부·환경부 사업을 소개한다.

올해 정부 R&D 예산과 소재·부품·장비 분야 R&D 계획, 제도개선 사항 등도 안내한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올해 정부 R&D 예산이 최고치인 24조2천억원으로 확대된 것은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겠다는 정부와 과학기술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연구자가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6~8일 온라인(www.castmedia.kr/live/kistep)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kistep.re.kr) 확인하면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