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 중국 판즈화 -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 구축

송고시간2020-01-01 19:37

AsiaNet 82358

(청두, 중국 2020년 1월 1일 AsiaNet=연합뉴스) 2019년 12월, 중국 쓰촨성 판즈화시 인민정부와 쓰촨성 문화관광국의 공동 후원으로 제10회 Panzhihua Joy and Sunshine Festival이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판즈화의 연례 관광 축제로, 2010년부터 9년 연속으로 대대적인 축하를 받으며 개최됐다. 이 캠페인은 2020년 2월까지 진행된다.

겨울이 시작되면 중국 내 대부분의 지역은 연중 가장 추운 계절에 접어든다. 그러나 판즈화에서는 11월부터 총 8건의 국가급 대형 형사가 개최됐다. 해당 행사에는 2019 중국 민주 연맹 법적 거버넌스 포럼(Democratic League of China Legal Governance Forum), 2019 연례 정직한 정부 연구 학술 심포지엄(Honest Government Research Annual Academic Symposium 2019), 2019 판즈화 사이클링 경주 투어(Tour of Panzhihua 2019 cycling race), 전국 하이킹 트레일 프리미어 리그 결승전(final contest of the National Hiking Trail Premier League) 등이 있다. 판즈화가 이토록 사랑스럽게 매력적인 이유가 무엇일까? 그 대답은 사실 매우 분명하다. 판즈화가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행사와 회의를 개최하는 주요 도시가 될 수 있는 핵심 요인은 바로 빠르게 확장하는 지역 바나듐과 티타늄 산업 외에 따뜻하고 아늑한 동계 기후와 회복과 건강 보존에 도움이 되는 최고 수준의 환경이다.

회복과 건강 보존의 메카, 주거에 매우 적합한 환경

판즈화는 중국 남서부에 위치하며, 도시 이름을 꽃 이름에서 따온 중국 유일의 도시다. 중국어로 pan zhi hua 또는 mu mian hua로 불리는 식물은 cotton tree, red-silk cotton 또는 red-cotton 등과 같은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판즈화 식물은 매년 1월과 2월에 꽃을 피워, 판즈화시를 화려한 붉은 물결의 바다로 만든다.

판즈화는 미국 하와이와 마이애미 및 일본 오키나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가지와 마찬가지로 북위 26도에 위치한다. 판즈화의 평균 일조 시간은 2,700시간에 달하며, 연중 평균 온도는 섭씨 20.3도다. 독특한 기후와 지리 조건 덕분에 판즈화에서는 거의 1년 365일 내내 햇살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자연 여건은 완벽하게 융합돼 있다. 최근 수년 동안 판즈화는 '중국 10대 대기환경 도시(Top Ten Cities for Air Environment in China)', '중국 최고의 노인 거주도시(Best City for Senior Habitat in China)', '중국 최고의 겨울 휴가 관광도시(Top Tourism City for Winter Escape in China)' 등 다양한 타이틀을 획득했다. 또한, 판즈화는 5년 연속으로 우수한 공기 질 9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판즈화는 독특한 자연 여건을 바탕으로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을 양성하고, 국제적인 햇살, 회복 및 건강 보존 관광지로 부상하고자 강력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판즈화는 이미 2017년부터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기지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 기준을 발표한 첫 도시 중 하나가 됐고, 중국 최초의 회복과 건강 보존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지금까지 판즈화는 다수의 최고 타이틀을 획득했다. 해당 타이틀에는 중국 최초의 국가 의료 치료&건강 보존 시험도시(National Medical Care and Health Preservation Trial Site Cities of China), 국가 스마트 회복, 건강 보존 및 노인 관리 모델기지(National Smart Recuperation, Health Preservation and Senior Care Model Base), 중국 50대 회복 및 건강 보존도시(Top 50 Cities for Recuperation and Health Preservation in China), 중국 50대 살기 좋은 도시(Top 50 Cities for Livability Competitiveness in China) 등이 있다.

회복과 건강 보존산업이 성장한 데 이어, 판즈화를 찾는 관광객이 빠르게 증가했다. 2018년에는 판즈화를 찾은 방문객/횟수가 2천200만을 돌파했고, 도시 전체의 관광 수익은 2017년보다 20% 증가했다. 그뿐만 아니라 베이징, 청두 및 시안과 같은 도시에 거주하는 수많은 중년과 노인들이 따뜻한 안식처를 따라 이동하는 철새처럼, 겨울을 이곳에서 지내고자 판즈화에서 부동산을 구매했다.

엄청난 양의 햇살과 적절한 일교차 덕분에 판즈화에서 생산되는 과일은 더 크고 달다. 쓰촨성에서 유일한 열대과일 생산기지인 판즈화는 고품질 망고, 비파, 석류, 왁스 애플, 딸기 및 체리 같은 과일로 유명하다. 특히 판즈화에서 생산되는 망고는 위도와 고도가 가장 높은 망고 생산지에서 재배되는 만큼, 숙성이 늦고, 품질이 우수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의료 치료와 건강 보존의 결합,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을 위한 새로운 고지 구축

판즈화는 국가 통합 의료 치료&건강 보존 산업 시범지구로서,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을 핵심산업으로 양성하는 한편, 의료 치료, 교육, 상업 및 스포츠 같은 보완적인 영역을 탐색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도 취했다. 판즈화시 정부는 이 부문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으며, 보완 시설을 건설할 수많은 프로젝트와 부동산 기업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의료 치료 측면에서 살펴보면, 판즈화의 인구는 780,000명에 불과하지만, 판즈화에는 6개의 3급 병원과 8개의 2급 병원이 있다. 판즈화의 인구 1인당 의료 치료와 위생 자원양은 쓰촨성 최고 수준이다. 판즈화는 회복과 건강 보존산업의 성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병원 내에 노인을 위한 주간 돌봄센터를 구축하고, 노인 관리단체에 의원을 설립하며, 통합적인 의료 치료-건강 보존 서비스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하도록 병원과 노인 돌봄 기관을 안내하는 등 일련의 조처를 시행했다. 그 목적은 '회복과 건강 보존 + 의료 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최근에 열린 제1회 Panzhihua Culture and Creativity Development Convention에서 '신체 보존, 정신 보존, 마음 보존, 겨울 휴가, 여름 휴가, 스모그 탈피'가 다양한 시설의 건설을 가속하는 중심 개념으로 제시됐다. 해당 시설에는 Hong Ge 온천 관광&휴가 존, Pu Da 햇살 국제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 휴가존을 포함해 5개의 국제 회복과 건강 보존 관광과 휴가존, 10개의 특별 회복과 건강 보존 마을, 100개의 회복과 건강 보존 관광-체류 명소, 50개의 통합적인 의료 치료 + 건강 보존 명소 등이 있다. 판즈화의 계획 수립자들은 2025년까지 총 관광 수입 500억과 방문객/횟수 5천만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그뿐만 아니라 판즈화는 인적자원, 정보 및 학술 연구 같은 측면에서 의료 치료 + 건강 보존 지원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과 시민을 위한 최적의 의료 치료 + 건강 보존 환경과 여건을 만들고, 매우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햇살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앞으로 판즈화는 도시 건설을 가속화하고, 운송, 교육, 의료 치료, 정보 및 문화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며, 쓰촨성의 남방 개방 노력을 위한 관문으로 부상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적이고 포괄적인 운송과 통근 시스템을 구축하고, 건강한 판즈화를 낳고 발전시키며,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는 의료 치료 서비스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판즈화는 빅 데이터 산업,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 및 기타 산업 간에 유기적인 통합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의 질서 정연하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며 중국의 회복과 건강 보존 산업 산업을 위한 벤치마크를 만들고자 한다.

자료 제공: The Panzhihua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of Sichuan Provin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