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남알프스' 울산 간월산서 화재…"완진까지 시간 걸릴 듯"(종합)

송고시간2019-12-28 00:11

복합웰컴센터 영화관 관람객 90여명 대피

울산 울주군 간월산서 발생한 산불
울산 울주군 간월산서 발생한 산불

(울산=연합뉴스) 27일 오후 7시 57분께 울산시 울주군 간월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으나 야간이고 바람이 강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9.12.27 [울산중부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영남알프스' 울산 울주군 간월산에서 27일 오후 화재가 발생했으나 바람이 불고 야간이라서 진화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림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57분께 간월산과 신불산이 맞닿은 홍류폭포 인근 계곡에서 화재가 발생해 산림전문예방진화대, 특수진화대, 소방관 등이 4시간 넘게 진화 작업 중이다.

산불진화차 2대와 소방차량 14대, 울주군 공무원 130여명도 투입돼 불이 산 정상 쪽으로 확대하는 것을 저지하고 있다.

바람이 다소 부는 데다가 야간이라 헬기가 동원되지 못해 진화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산림 당국은 진화 작업이 길어질 것에 대비해 해가 밝는 대로 헬기를 동원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불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뒤쪽 산으로 번지면서 복합웰컴센터 영화관에 있던 관람객 90여명이 대피했으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주군 관계자는 "일단 큰불은 잡아가고 있으나 산불 특성상 불씨가 되살아날 수 있어 완전 진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산림 당국은 입산자 실화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울산 울주군 간월산 산불
울산 울주군 간월산 산불

(울산=연합뉴스) 27일 오후 7시 57분께 울산시 울주군 간월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으나 야간이고 바람이 강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9.12.27 [울산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anto@yna.co.kr

cant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