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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동영상 콘텐츠 광고·본영상 음량 편차 줄인다

송고시간2019-12-26 14:53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앞으로는 최적의 음량으로 네이버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인 가우디오랩과 함께 음량 평준화 기술을 개발해 네이버TV, 블로그 등 네이버 동영상 VOD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음량 평준화 기술이란 동영상 콘텐츠 간의 음량 편차를 줄이는 기술로, 하나의 동영상에서 광고 영상과 본영상이 삽입된 경우 각 영상 단위의 음량 편차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기존에는 영상간 음량을 조정할 때 전체 동영상을 다시 코딩해야 하거나 사용자에 따라 각자 다른 스피커 등을 사용해 음량을 최적화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네이버와 가우디오랩은 사용자의 시청 환경과 디바이스에 따라 최적의 음량으로 맞추는 '음량 평준화 '기술을 개발했다.

양사는 '동영상 음량 편차 정규화'와 '플랫폼별 최적화 음량 제어' 등 3건의 기술에 대해 공동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네이버, 음량 평준화 기술
네이버, 음량 평준화 기술

[네이버 제공]

jesus7864@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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