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진출 성과공유' 시상…10개 기업 선정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진출 성과공유' 시상…10개 기업 선정 - 1

▲ 본투글로벌센터는 지난 20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본투글로벌센터 알룸나이 나잇(Alumni Night) 2019' 행사를 열고, 정보통신기술(ICT)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공유 시상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낸 기업을 격려하고, 참가사들 간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투자유치 금액, 사업계약 및 제휴, 수상 등 성과를 평가해 최우수 기업 1개, 우수 기업 7개, 특별상 기업 2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데이블은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개발, 월평균 해외 매출 증가율 32%, 해외 매출액 3억원을 기록했으며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천800여개가 넘는 기업과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우수 기업은 기술 분야별로 메디퓨처스, 지에스아이엘, 비주얼캠프, 포디리플레이, 베이글랩스, 센스톤, 뤼이드 등이 선정돼 본투글로벌센터장상을 받았다.

지에스아이엘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화공플랜트인 베트남 롱손 프로젝트와 멕시코 발전소 프로젝트 등에 스마트 안전 시스템 구축을 앞두고 있으며, 포디리플레이는 NBC, ESPN 등 방송사와 협력하는 등 360도 화면 리플레이 기술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별상은 최근 엑싯(Exit)에 성공한 제이엘케이인스펙션과 블루바이저가 받았으며,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준 특허법인 엠에이피에스(MAPS) 정유낙 변리사와 전자신문 김정희 기자는 공로상을 받았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분석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선정돼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홍보(PR) 등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았다.

이날 제이엘케이인스펙션 홍진만 이사는 '스타트업 설립부터 기업공개(IPO)까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도 우수 기업들의 성과발표와 참가자 간 교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준 기업에 감사하고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외 진출에 특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23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