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엔씨원, 폭염저감 블록으로 산업기술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

송고시간2019-12-13 14:59

엔씨원, 폭염저감 블록으로 산업기술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 - 1

▲ 차열블록 생산 전문기업 엔씨원(대표이사 유세아)은 1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엔씨원은 폭염 저감형 차열성 콘크리트블록 어스쿨 블록(Earth-Cool block)으로 '2019 산업기술진흥 유공' 신기술실용화 진흥 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어스쿨 블록은 차열성 재료의 특수가공기술을 활용해 태양열을 반사함으로써 지표면의 축열을 억제하고 주변 대기 온도를 낮춰 도시 열섬과 열대야 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는 녹색기술로, 친환경 스마트도시 건설에 일조하고 있는 폭염 저감형 재난 안전블록이다.

우수발명품, 녹색인증, 성능인증,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제품(NEP)인증, 재난 안전인증 등을 취득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조달청 우수업체 표창을 받으며 바 있다.

유세아 대표는 "지구온난화로 발생하는 재난 및 이상기후 폭염, 폭설, 폭우에 대응하는 친환경 재난 안전블록으로, 지난 9월 '2019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 대표는 "앞으로 공공사업 분야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폭염, 열대야에 대비할 수 있는 친환경 스마트시티 건설 일조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지구를 생각하는 환경기업 그리고 녹색 기업으로 인재육성과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