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문경영학회 모티노 '드림렉처' 개최…"영화 산업 강연"

송고시간2019-12-13 14:55

인문경영학회 모티노 '드림렉처' 개최…"영화 산업 강연" - 1

▲ 인문경영학회 모티노(MOTINO)는 지난달 29일 연세대학교 경영관에서 '드림렉처: 컬처 인더스트리(Dream Lecture: Cultural Industry·이하 드림렉처)'를 주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영화 산업과 꿈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대학생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영화 산업 배급업체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최재원 대표와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이하 NEW) 서동욱 부사장이 강연에 나섰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해외 영화의 국내 배급·한국 영화 자체 제작 및 투자에 참여 중이며 '밀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NEW는 '7번 방의 선물', '부산행' 등의 흥행작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최 대표는 '영화 산업 구조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며 "영화 산업에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중의 콘텐츠 향유 방식의 변화를 알아야 하며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부사장은 "수요 예측이 어려운 영화 산업에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기반은 꿈을 꾸고 도전하는 열정"이라며 콘텐츠 산업의 잠재성과 필요한 역량에 관해 설명했다.

최 대표와 서 부사장은 강연 이후 이어진 질의와 응답에 학생들이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역경에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지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한 경영학과 학생은 "영화 산업에 관심이 많지만, 관련 강연이 적어 아쉬웠는데 드림렉처를 통해 궁금증도 해소하고 꿈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티노는 대학생들이 꿈을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강연 및 행사를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이지 드림 페스티벌', '인생 문답 멘토링 세션' 등 꿈을 주제로 한 행사를 올해 두 차례 개최한 바 있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영화 산업 강연을 시작으로 드림렉처의 주제를 다양화해 대학생들의 꿈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강연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