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임 노석환 관세청장 "역량 결집해 수출활력 되살려야"

송고시간2019-12-13 14:01

(세종=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은 13일 "관세행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수출 활력을 되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
노석환 신임 관세청장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신임 관세청장에 노석환 관세청 차장을 임명했다. 2019.12.12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노 청장은 이날 대전 관세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수십년간 쌓아온 수출입·물류 데이터, 해외세관과의 네트워크, 보세공장, 면세점 등은 우리가 전문성을 가진 분야"라며 첫 번째 역점 업무로서 '수출 지원'을 꼽았다.

같은 맥락에서 그는 전국 산업현장 세관과 본청의 중소기업 지원, 수출기업의 신(新)남방·북방 시장 진출을 돕는 관세 외교도 강조했다.

두 번째 정책 방향으로 노 청장은 '엄정한 관세·국경 관리'를 제시했다.

그는 "관세청은 수출입 최일선에서 물품과 자금 흐름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불법·불공정 행위를 엄단하고 대외경제질서를 바로 세울 의무와 책임이 있다"며 "마약, 총기류, 돼지 열병, 방사능 등 대외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안전도 지켜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노 청장은 직원들에게 "따뜻하고 공정한 과세행정으로 혁신적 포용국가를 뒷받침하자"고 당부했다.

shk99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