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디팡, '펫피' 정식 출시…"리워드 적립형 반려견 산책 앱"

송고시간2019-12-11 17:00

디팡, '펫피' 정식 출시…"리워드 적립형 반려견 산책 앱" - 1

▲ 디팡은 지난달 22∼24일 일산 킨텍스 케이펫페어에서 반려견 산책 앱 '펫피(Petp)' 정식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펫피는 '하루 30분 반려견과의 행복한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반려견과 매일 30분 산책을 하면 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 100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반려견 산책 장려 서비스다.

앱은 크게 커뮤니티, 산책, 쇼핑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들이 직접 게시물을 올려 유저 중심으로 이끌어 나가는 커뮤니티(추천장소)를 기반으로 반려견과 동행하며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가 가능한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 보행 걸음 수 기반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는 있었으나, 반려견 관점에서 사람과 동행한 시간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는 펫피가 처음인 셈"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는 "이 서비스가 아직 사용자환경(UI) 등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강아지를 동행해야 할 가족이라는 관점을 제시한 것과 단순히 거리가 아닌 동행한 시간만큼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은 새롭고 신선한 시도임이 틀림없다"고 평가했다.

반려견에게 산책은 스트레스 감소와 심신안정 효과를 주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며, 반려인의 가장 큰 기쁨이자 의무다.

실제 호주와 같은 반려문화 선진국에서는 반려견 산책을 주기적으로 하지 않는 견주에게 높은 벌금을 부과하는 등 반려견 산책이 의무화되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반려인 사이에서 산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디팡측은 설명했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펫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펫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9031700004

title : 서울시, 내일부터 대중교통 증편…도로 통제는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