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H, 아산시와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

송고시간2019-12-11 10:19

LH,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LH,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11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LH 아산사업단에서 열린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오세현 아산시장(왼쪽 두 번째부터), 강훈식 의원, 변창흠 LH 사장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2.11
[LH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충남 아산시에 있는 LH아산사업단에서 아산시와 아산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산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은 2005년 아산 배방탕정 택지개발사업에 포함됐으나 부동산 침체 등의 여파로 2011년 사업 면적에서 해제된 지역의 일부를 도시개발 법령을 근거로 재추진하는 사업이다.

탕정2지구는 총 사업면적 357만2천㎡에 약 1만3천 가구의 주택 용지와 69만1천㎡ 규모의 자족 기능 용지 등이 들어서는 중부권 성장거점 신도시로 개발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을)과 오세현 아산시장, 변창흠 LH 사장 등이 참석해 내년 상반기까지 사업지구의 구역 지정을 완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민·관·공 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지구 내 'R&D 집적지구'(강소연구개발특구)를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LH는 "아산 탕정2지구를 명품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구역지정 이전부터 도시·교통·건축·환경·조경 전문가 및 지자체가 함께 개발 방향과 특화 계획을 수립하는 'UPC 제도'를 도입하고 각종 특화 방안을 분야별 전문가들과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내 전략환경영향평가 본안 보고서에 대한 환경부 협의를 마치면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구역 지정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LH는 설명했다.

redfla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