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작권해외진흥협회, 12일 서울서 '2019 COA 국제저작권 세미나'

송고시간2019-12-11 09:00

저작권해외진흥협회, 12일 서울서 '2019 COA 국제저작권 세미나' - 1

▲ 사단법인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는 오는 12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 서울 다이아몬드홀에서 '2019 COA 국제저작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저작권 환경에 따른 저작권 보호 방안을 고민해보는 자리로, 국내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여러 상황을 살펴보고 한류의 영향으로 증가하는 콘텐츠 해외 소비에 비례한 저작권 침해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급변하는 저작권 환경과 해외 저작권 보호'라는 대 주제 아래, 국제저작권법학회(ALAI) 프랭크 고첸 회장과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상정 명예교수가 '유럽연합(EU)에서의 중간매개자 책임'과 '해외저작권 보호를 위한 국내 저작권 제도의 보완'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고첸 회장은 유럽 단일시장 내 저작권 관련 규범을 개혁하기 위해 지난 3월 26일 유럽연합 의회에서 통과된 디지털 단일시장(DSM) 저작권 지침에 관해 설명하고, 국내외 연사들은 정보기술(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각국에서의 저작권 보호 환경 변화와 대응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해외진흥협회는 한국 문화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문화 콘텐츠 해외 진출과 저작권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KBS, MBC, SBS, JTBC, 레진엔터테인먼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카카오페이지 등 한류 콘텐츠 주요 분야 저작권 권리자들이 모여 출범한 권리자 주도 해외 저작권 기관이다.

국내외 주요 콘텐츠 사업자, 정부 기관, 협회·단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방송, 영화, 만화, 음악 등 문화 영역 전반을 아우르는 공동 대응과 해외에서 우리 한류 콘텐츠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