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탄절·연말 앞두고 다문화가정 온정행사 '풍성'

송고시간2019-12-11 08:00

(서울=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다문화가정을 위해 온정을 베푸는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11월 30일 양평 임실치즈마을서 발대식 가진 '레인보우 히어로즈'
11월 30일 양평 임실치즈마을서 발대식 가진 '레인보우 히어로즈'

[레인보우 히어로즈 제공]

서울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한국인 배우자 자조모임인 '레인보우 히어로즈'는 21일 센터에서 '레인보우 히어로즈-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레인보우 히어로즈는 일본·중국·베트남·대만·필리핀 캄보디아 등 6개국 출신 배우자를 둔 10개 가정의 한국인 남편·아내·자녀 등 38명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서울글로벌센터와 함께하는 송년회, 굿바이 2019!'
서울글로벌센터와 함께하는 송년회, 굿바이 2019!'

[서울글로벌센터 제공]

서울 거주 외국인들에게 생활 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는 서울글로벌센터도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린동 서울글로벌센터빌딩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글로벌센터와 함께하는 송년회, 굿바이 2019!' 행사를 연다.

이너스밴드·인도네시아무용단·연희별곡의 글로벌콘서트와 함께 외국인퀴즈대회, 소원 트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된다.

참가문의는 서울글로벌센터(☎ 02-2075-4151).

[다문화HappyRo센터 제공]

[다문화HappyRo센터 제공]

사단법인 원코리아가 후원하는 다문화HappyRo센터(대표 김희정)는 16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스칼라티움 강남에서 '다문화HappyRo 가족 행복체험&김장체험&나눔체험 한마당'을 주최한다.

원코리아 회원, 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다문화 청소년 합창단, 다문화 유학생, 한국어 교사 등 80여명이 한국어를 배우고 김치를 만드는 체험을 한다.

양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2일 서울 양천구 신정3동 넓은들민원센터 2층 강당에서 '사랑 쑥쑥 만들기 교실' 행사를 개최한다.

4∼7세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과 국내 가정이 모여 가족 관계를 개선하고 자녀의 창의력을 높여주며, 다문화-비(非)다문화 가정 간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ryu62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