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T IS, '모바일번호 등록 서비스' 실시…"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송고시간2019-12-10 10:30

KT IS, '모바일번호 등록 서비스' 실시…"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 1

▲ 번호안내 02-114를 운영하는 KT IS(대표 이응호)는 모바일 번호를 기반으로 영업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등록 가능한 '모바일 번호 등록 및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폰으로 모바일 번호를 등록하면 온라인 검색·조회는 물론 번호안내 02-114에서도 안내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유선전화 없이 모바일 번호를 영업용으로 활용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회사 관계자는 "휴대폰 보급의 대중화로 전통시장 상인, 1인 사업자 등 소규모 및 무점포 영업 사업자 중심 모바일 번호 활용이 늘어났지만, 이들을 위한 안내·홍보 플랫폼이 구축되지 않은 상황이었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모바일 번호는 KT114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www.114.co.kr)를 통해 손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을 원하는 번호의 업체명 및 업체 확인이 가능한 간단한 사진(간판, 현수막, 명함, 전단 등)만 있으면 즉시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번호는 KT114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검색·조회되며, 114 내부 검증 과정을 거쳐 02-114를 통해 전화로 번호를 문의하는 고객에게도 안내될 예정이다.

또 통신사를 통해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네이버 등 주요 포털 및 내비게이션에도 무료로 자동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화번호 등록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 '전화번호를 찾아줘'도 함께 진행한다.

일반 상점부터 포장마차, 보험·금융상품 영업사원, 대리운전, 과외교사 등 현재 114에 등록돼 있지 않은 유무선 번호를 등록하면 아이폰 11·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KT114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모바일 번호를 중심으로 영업하는 소상공인의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번호안내 02-114는 앞으로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