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변화와 혁신' 발기인 대회…창당준비위원장 하태경

드레스코드는 '스티브 잡스'…"청바지, 새로운 보수 상징"
인사말하는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신환 의원, 권은희 의원, 유승민 의원,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 이준석 전 최고위원. 2019.12.8 toadboy@yna.co.kr(끝)
인사말하는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신환 의원, 권은희 의원, 유승민 의원,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 이준석 전 최고위원. 2019.12.8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이동환 기자 =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이 8일 창당 준비위원회 체제로 전환했다.

변혁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중앙당 발기인 대회를 열고' 공정', '정의', '개혁적 중도보수'를 표방하는 신당 출범을 공식화했다.

변혁은 발기인 대회에서 '변화와 혁신'이라는 당명을 가칭으로 채택하고 정식 당명은 향후 창당준비위원회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기로 했다.

창당준비위원장으로 하태경 의원이 선출됐다.

발기인으로는 하 의원과 함께 정병국·유승민·이혜훈·오신환·유의동·권은희·정운천·지상욱 의원이 나섰다.

김삼화·김수민·김중로·이동섭·이태규·신용현 의원 등 안철수계 비례대표 의원들은 일단 빠졌다.

국회 밖에서는 故윤창호군 유가족 최명학씨, 프로게이머 '카나비'의 부모 서민중·이해성씨, '경찰총장' 사건 공익신고자 방정현 변호사 등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소아조로증 환자 홍원기군의 아버지 홍성원씨, 한국농아인협회 중앙회장 변승일씨, 척수 장애를 앓는 서울시의원 김소영씨, 농업 청년벤처사업가 김연진씨, 로봇제조 벤처사업가 김경규씨, 청년정치언론 '헬로정치' 대표 진상원씨, 청년단체 '당당위' 대표 문성호씨 등도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구상찬·김성동·김희국·민현주·신성범·윤상일·이성권·이정선·이종훈·이에리사·정문헌·진수희 전 의원이 발기인으로 참여한다.

박영준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 한실 한림대 전 부총장, 김기영·김병문·김인규·오상근·유성식 교수 등 학계 인사들도 함께한다.

박수치는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박수치고 있다. 2019.12.8 toadboy@yna.co.kr(끝)
박수치는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이 박수치고 있다. 2019.12.8 toadboy@yna.co.kr

변혁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4일 신당명을 '변화와 혁신'으로 확정한 뒤 사흘 새 무려 2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신당 발기인으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변혁은 이날 발기인 대회 드레스코드를 '스티브 잡스와 같은 청바지와 밝은 티'로 정했다. 변혁 측은 "청바지는 새로운 보수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발기인 대회에서는 '국민제언 및 청년 불공정 신고함 전달식', '정치비전 퍼포먼스' 등의 행사도 마련됐다.

bangh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8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