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유엔 자원봉사자의 날'…전국자원봉사자대회 서울서 개최

'유엔 자원봉사자의 날'…전국자원봉사자대회 서울서 개최 - 1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5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한국자원봉사협의회 등 주요 자원봉사단체, 전국의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연합(United Nations)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진행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의 숭고한 가치를 되새기는 한편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홍보대사 위촉식이 함께 마련된다.

기념식에서는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오랜 기간 헌신적으로 봉사를 실천해온 개인·단체·기업·지자체에 훈장·포장·표창 275점을 수여한다.

자원봉사대상 국민훈장은 국제가족제주도연합회 송인호 회장(58세)과 사랑실은교통봉사대 김형주 지대장(65세)이 수상한다.

송 회장은 22년간 장애인 행사 지원, 인권상담, 활동 보조 등 중증장애인 지원 봉사활동과 심야 배회 청소년 귀가 조처, 소년가장 가정 연탄배달 등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 등 불우 소외계층의 복지와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 지대장은 1988년 전북 정읍에 사랑실은교통봉사대 지대를 발족한 후 모금 활동을 시행해 관내 심장병 어린이 186명의 수술비를 지원했으며 무연고자 장례를 지원하고 자장면을 직접 만들어 나누어주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해외 봉사활동 참여,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등의 선행을 베풀고 있는 영화배우 이정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특별행사도 마련됐으며,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뮤지컬 '선물' 공연과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제공된다.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올 한해 강원 산불과 여러 번의 태풍 등 크고 작은 재난이 있었지만 자원봉사자의 헌신적 활동이 큰 힘이 됐다"며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자원봉사가 전 국민의 생활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1365 자원봉사 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자원봉사 참여자 수는 약 429만명이며 연인원은 약 3천60만명에 이르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5 09: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