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데이비드 장과 함께 하는 이탈리아 요리 유학 도전"

에어비앤비 '쿠킹 체험' 런칭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뉴욕에서 활동하는 유명 셰프 데이비드 장과 함께 요리 명가 이탈리아에서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해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다면? 아마추어 요리사를 위한 특별한 유학 기회가 생겼다.

할머니와 함께 만드는 수제 파스타 [에어비앤비 제공]
할머니와 함께 만드는 수제 파스타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는 '쿠킹 체험'을 새 카테고리로 런칭하고 '세계 최고의 가정식 요리 100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숙박 공유에서 시작한 에어비앤비는 3년 전부터 현지인이 진행하는 각종 체험 활동으로 범위를 넓혔다. 그중 식음료 체험은 매년 160% 이상씩 성장할 정도로 인기다. 전 세계 75개국에서 3천 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는 쿠킹 체험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마련한 이유다.

멕시코 할머니의 전통 레시피부터 우즈베키스탄 가정 요리까지 각국, 각 가정의 고유한 레시피를 배우는 것은 물론, 요리를 함께 만들고 나누어 먹는 과정을 통해 현지 문화를 더욱 깊숙이 체험할 수 있다.

가정집 주방은 물론 농장이나 해변, 동굴 등 독특하고 특별한 장소에서의 체험도 마련돼 있다. 스타 셰프 등 유명인들도 팝업(pop-up) 형식으로 참여하기도 한다.

전직 셰프와 함께 하는 인도 요리 만들기 [에어비앤비 제공]
전직 셰프와 함께 하는 인도 요리 만들기 [에어비앤비 제공]

쿠킹 체험 런칭을 기념하는 이탈리아 요리 유학은 2020년 6∼7월 진행된다.

가족의 전통 레시피로 도전해 선정된 100명의 아마추어 요리사는 닷새 동안 이탈리아 폴렌조의 슬로푸드 인스티튜트 미식과학대학에서 요리법과 비즈니스 모델 등을 배우게 된다.

뉴욕 유명 레스토랑 모모푸쿠를 운영하는 데이비드 장과 그의 어머니가 참가자의 가족 레시피를 가다듬는 걸 도와줄 예정이다. 이렇게 완성된 100개의 레시피는 에어비앤비가 책으로 출간해 2020년 세계 각지의 숙소에 배포된다.

'세계 최고의 가정식 요리 100선'을 위한 이탈리아 요리 유학은 에어비앤비의 프로모션 페이지(airbnb.co.kr/100cooks)를 통해 12월 24일 오후 1시 59분(한국시간)까지 신청할 수 있다.

mi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6: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