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자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장슬기, 스페인 무대 진출

마드리드 CF 페메니노 입단…동아시안컵 뒤 합류
장슬기
장슬기[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의 수비수 장슬기(25)가 스페인 무대에 진출한다.

4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WK리그 인천 현대제철에서 뛰던 장슬기는 스페인 여자축구 1부리그인 프리메라 디비시온의 마드리드 CF 페메니노 입단을 확정했다.

장슬기는 연령별 대표팀부터 한국 여자 축구의 주축으로 활약해 온 선수다.

2010년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여자 월드컵에서 결승전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로 나서 한국의 우승을 결정지었고, 2012·2014년 U-20 여자 월드컵 등에 출전했다.

성인 대표로는 프랑스 여자 월드컵을 포함해 60경기에 나서 11골을 기록했다.

2015년 일본 고베 아이낙에 입단한 그는 이듬해부터 현대제철에서 뛰며 팀의 WK리그 연속 우승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엔 대한축구협회 선정 '올해의 여자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대표팀에서는 수비수로 활약했지만, 소속팀에서는 공격수로 뛰었을 정도로 '멀티 플레이어' 능력을 갖췄다.

장슬기의 스페인 진출로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잉글랜드에서 뛰는 지소연(첼시), 조소현(웨스트햄), 이금민(맨체스터 시티)에 이어 또 한 명의 '유럽파'를 보유하게 됐다.

장슬기가 뛰게 될 마드리드 CF 페메니노는 스페인 마드리드를 연고로 2010년 창단한 팀이다. 2013-2014시즌 2부로 강등됐다가 2017-2018시즌 재승격했다.

9월 막을 올린 이번 시즌엔 16개 팀 중 12위에 머물러 있다.

부산에서 열리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출전을 위해 여자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장슬기는 대회를 마치고 스페인으로 건너갈 예정이다.

그는 축구협회를 통해 "스페인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한국 여자 축구를 더 강하게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6: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