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시민 생명 구한 구급대원 2명 하트 세이버

시민 생명 구한 구급대원 2명에 하트 세이버
시민 생명 구한 구급대원 2명에 하트 세이버(울산=연합뉴스) 울산 동부소방서는 4일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화정119안전센터 구급대원 소방교 이상훈(왼쪽), 소방사 김상원(오른쪽)에게 하트 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했다.
[울산 동부소방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울산 동부소방서는 4일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화정119안전센터 구급대원 소방교 이상훈, 소방사 김상원에게 하트 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했다.

하트 세이버는 심정지 또는 호흡 정지로 죽음의 기로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CPR) 등 적절한 응급처치로 살린 구급대원과 일반 시민에게 주는 인증서다.

하트 세이버를 받는 이들은 7월 29일 동구 화정동 한 아파트에 출동한 현장에서 심정지 환자를 확인한 뒤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 등 전문 소생술을 실시하고 병원으로 이송했다.

환자는 병원에서 치료받은 뒤 퇴원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재화 동부소방서장은 "귀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구급대원 노고에 아낌없는 칭찬과 박수를 보낸다"며 "시민 생명과 안전 지킴이로서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하고 대국민 심폐소생술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4: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