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양시, 지역 독립운동 이야기 영상 제작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총정리한 '고양 독립운동 이야기' 영상물을 제작해 고양 사이버 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 지역 독립운동 이야기 영상 제작
고양시, 지역 독립운동 이야기 영상 제작[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작된 영상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고양의 독립운동사를 답사 및 드라마 방식으로 만들었다.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의 총 3편으로 구성됐다.

1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의 역사를 총괄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고양의 독립운동 이야기', 2편은 두 명의 대학생이 전문가와 함께 독립운동의 현장을 둘러보는 '고양의 독립운동 현장을 찾다', 3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가의 활동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한 '고양의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다'로 구성돼 있다.

3편의 영상물에는 고양지역에서 처음 발굴된 독립운동의 현장을 비롯한 인물과 유적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특히 그동안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고양시 덕은동의 쌍굴과 화전동 공동묘지 안쪽의 일제강점기 강제 이장 비석에 대한 내용은 고양시 독립운동사의 중요한 자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4: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