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양양군, 맞춤형 서비스 향상 관광홈페이지 23일 개통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양양군이 관광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고 오픈한다.

양양군청
양양군청[양양군 제공]

4일 양양군에 따르면 관광홈페이지 개편작업이 지난달 마무리 됨에 따라 서비스 안정화 단계를 거쳐 23일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한다.

기존 관광홈페이지가 축제와 문화제 등 업무 단위별로 나눠 8개 웹사이트를 통해 운영되면서 비효율성이 제기되자 개편했다.

올해 6월 1억3천만원을 들여 홈페이지 개편작업에 착수, 지난달 사업을 마무리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어) 서비스와 지도를 기반한 관광 정보 서비스 제공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시각화된 정보 콘텐츠 제공을 비롯해 서핑 특화 관광 정보 서비스 제공 등 관광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로딩속도 개선 등 접근성 향상을 통한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해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관광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관련 지침을 적용, 최신 정보화 기술을 통한 보안지침도 준수하도록 했다.

양양군 관계자는 "관광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됨으로써 종전 홈페이지 관리 운영에서 제기됐던 비효율성이 사라지고 관광 정보 서비스도 향상됐다"며 "홈페이지를 찾는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안정적인 최신 관광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3: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