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시지바이오,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 획득

시지바이오,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 획득 - 1

▲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인증하는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직무발명 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직무발명 보상제도 도입 촉진과 발명자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통한 창조적 기술개발 유도 및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직무발명 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도다.

인증은 직무발명제도 보상 규정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 2년 이내에 직무발명 보상 사실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에 따른 중견기업이 신청 자격을 갖는다.

해당 자격을 갖춘 신청기업이 인증을 신청하면 전담기관의 접수 및 심의를 거쳐 특허청이 최종적으로 인증서를 발급하며, 인증서 발급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시지바이오는 그동안 모범적으로 직무발명 보상을 시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직무발명 보상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2021년 10월 6일까지 인증이 유효하다.

이번 인증으로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에 대한 우선 심사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이 되며, 발명진흥법 제11조의2 규정에 따라 인증 유효기간 동안 보유한 등록권리의 4∼6년 차 등록료 납부 시 최대 5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허청 사업화 연계 특허기술평가지원사업,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성장기술개발, 공정·품질기술개발, 산학연협력·제품서비스·중소기업 상용화 기술개발,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중소기업 R&D 역량 제고 그리고 과기부 글로벌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육성 사업 등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우대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도 받게 된다.

유현승 대표는 "현재 의료기기 업계 최고 수준의 직무발명 보상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향후 보상 수준을 더욱 강화해 우수한 기술력 확보를 통해 첨단 의료기기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2/04 13: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