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귀포시 안덕면, 항공촬영 역사자료 작업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서귀포시 안덕면은 면 종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드론을 활용해 시시각각 변해가는 안덕면의 자연경관과 마을, 문화관광 시설 등에 대한 항공촬영 1차 역사기록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안덕면 화순항 자료
안덕면 화순항 자료[서귀포시 안덕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면 관계자에 따르면 '드론을 활용한 안덕면 기록화 사업'은 올해 8월부터 11월말까지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에 현재 안덕면의 모습을 드론으로 기록하는 것으로 향후 5년 마다 같은 지점에서 재촬영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안덕면의 변화 속도, 변화의 방향 등을 면민들과 공유하고, 먼 훗날 안덕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항공촬영은 안덕면 전 지역을 한꺼번에 촬영할 수 없는 예산과 공간상의 한계를 고려해 관내 12개 마을 중심지와 주요 거점 포인트 15개소(동광육거리, 남송이오름, 아로마리조트, 소인국테마파크, 점보빌리지, 덕수초등학교, 논오름, 상창교차로, 창천삼거리, 군산오름, 대평마을, 박수기정, 화순금모래해변, 사계해안체육공원, 산방산)를 선정해 진행됐다.

이번에 얻어진 자료는 안덕면의 역사를 기록하는데 우선 사용되며, 향후 마을 및 면민들과 공유해 관광 홍보 콘텐츠 발굴 및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헌 안덕면장은 "이번 기록 사업으로 얻은 사진들이 훗날 안덕면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귀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i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2/03 16: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