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 공장장협의회, 공단 중대사고 예방 심포지엄 개최

울산시 공장장협의회 안전 심포지엄. [SK울산콤플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시 공장장협의회 안전 심포지엄. [SK울산콤플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 공장장협의회는 3일 석유화학공단 중대 산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울산시 남구 문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는 협의회 54개 회원사 공장장과 안전 담당 실무자, 산업안전 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 공통 세션에서는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이 '중대 산업사고 예방'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안전보건공단 화학사고예방센터 임지표 소장이 '울산지역 중대 산업사고 분석을 통한 사고 예방'을, 한국가스안전공사 화학물질안전센터 이동엽 팀장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주요 개정사항'을, 한국바스프 이인녕 상무가 '선진 기업의 SHE(안전·보건·환경) 관리'를 각각 발표했다.

분야별 세션에서는 우선 공장장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관련 리더십, 중대사고 예방 활동, 산업안전 법규 강화에 따른 대응에 대한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SHE 담당 팀장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는 통합 부식 관리 시스템, 밀폐 공간 무인 가스 감지 시스템 등 우수한 기술 사례가 소개됐다.

이 밖에 안전 분야 신기술 동향과 적용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협의회 회장인 박경환 SK울산콤플렉스 총괄 부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사업장의 안전 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울산의 모든 기업이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자리"라며 "각 사업장의 우수한 안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현장에서의 중대 산업 사고 예방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yong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2/03 16: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