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야구선수협회 신임 사무총장에 마케팅 전문가 김태현씨 선임

선수협회 총회 결과 밝히는 이대호
선수협회 총회 결과 밝히는 이대호(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이대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호텔에서 총회와 2019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를 마친 뒤 총회 결과를 밝히고 있다. 2019.12.2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선수협회는 2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호텔에서 열린 선수 총회에서 마케팅 전문가 김태현 씨를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출했다.

이대호(롯데 자이언츠) 선수협회 회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사무총장 교체 배경에 관해 "현 김선웅 사무총장의 임기가 끝났다"며 "야구계 밖의 생각도 좀 더 반영해야 한다는 생각에 야구와 무관한 분야에 있는 분을 모셨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변호사인) 김선웅 사무총장이 법률적인 업무도 수행하면서 많이 힘들었을 것"이라며 "법률적 자문은 고문변호사, 선수협회 운영은 사무총장에게 맡길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태현 사무총장은 동국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뒤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에서 마케팅과 홍보 업무를 수행했다.

김태현 사무총장은 인수인계 과정을 거친 뒤 내년 1월 6일부터 정식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2/02 20: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