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배달의민족-요기요, 가맹점에 매출정보 공동공개

배달의민족-요기요, 가맹점에 매출정보 공동공개
배달의민족-요기요, 가맹점에 매출정보 공동공개권유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최고전략책임자(사진 왼쪽)와 윤현준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우아한형제들·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국내 배달앱 1, 2위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매출 정보를 연동해 가맹점주들에게 함께 공개하기로 했다. 배달앱 경쟁업체가 협업해 소상공인들의 효율적 경영관리를 돕겠다는 취지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 운영사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28일 데이터 연동 공동 업무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점주들에게 각사를 통한 매출 정보와 부가 정보 등 데이터를 연동한 뒤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양사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점주들은 서비스별 매출 정보를 각각 확인해야 했지만, 이번 데이터 연동을 통해 한꺼번에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또 공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해 데이터 연동이 양사에 그치지 않고 다른 서비스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유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두 회사가 협력해 업계 발전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준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앞으로 다른 서비스들도 데이터 연동 작업에 참여하면 더 많은 자영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28 09: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