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대통령, 오늘 마하티르 총리와 정상회담…한·말레이 협력논의

송고시간2019-11-28 05:00

FTA 타결 방안 등 논의…한반도 평화 지지 당부할 듯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 양자 정상회담 모두 마쳐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 하는 문 대통령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 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마하티르 빈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citi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마하티르 빈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과 마하티르 총리 간 정상회담은 지난 3월 문 대통령의 말레이시아 국빈방문 때에 이어 8개월여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담에서 양국 간의 교류 증대와 함께 첨단기술 및 스마트시티와 같은 미래형 인프라 협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동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아울러 한·말레이시아 자유무역협정(FTA) 최종 타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정상회담에 이어 마하티르 총리와 공식오찬도 함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마하티르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끝으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아세안 9개 국가 정상들과의 회담을 마무리한다.

악수하는 한-말레이시아 정상
악수하는 한-말레이시아 정상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마하티르 빈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가 28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를 하고 있다. citiboy@yna.co.kr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