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집트 카이로서 한국문화원 주최 한국음식 홍보행사

송고시간2019-11-27 18:08

한국인 요리사들이 김치 등 조리 과정 소개

(카이로=연합뉴스) 노재현 특파원 =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은 26일(현지시간) 저녁 이집트 수도 카이로의 리츠칼튼호텔 야외무대에서 이집트 국민과 각국 외교관을 대상으로 한국 음식을 홍보하는 '2019 테이스트 오브 코리아(Taste of Korea)'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이승은 청강문화산업대 교수 등 한국인 요리사 4명이 현지 식자재로 배추김치 등 한식을 조리하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고 참석자들이 한식을 체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집트 주재 대사들과 이집트 국민 등 120여명은 다양한 한식을 맛보며 즐거워했다.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식을 만드는 한국인 요리사들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식을 만드는 한국인 요리사들

(카이로=연합뉴스)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은 26일(현지시간) 저녁 이집트 수도 카이로의 리츠칼튼호텔 야외무대에서 이집트 국민과 각국 외교관에게 한국 음식을 홍보하는 '2019 테이스트 오브 코리아(Taste of Korea)'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인 요리사들이 한식을 만드는 장면. 2019.11.27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윤여철 주이집트 한국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발효식품 김치는 독특한 맛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오늘 참석하신 분들 모두 조리법을 잘 지켜보고 가정에서 자주 해 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장면은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최근 이집트에서는 케이팝(K-Pop)과 한국드라마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의 인기가 음식, 미용,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이 올해 4월 개최한 '케이(K)-뷰티' 행사에는 한국 화장품과 화장 기법을 체험하려는 인파가 500여명 몰렸다.

지난 13일 열린 '케이(K)-콘텐츠' 행사에도 많은 이집트 젊은이가 찾아 가상현실(VR)에 기반한 한국 게임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양상근 한국문화원장은 "한국문화를 이집트에서 확산하는 데 TV 드라마의 영향이 가장 크다"며 "조만간 이집트 국영TV가 '시그널' 등 한국드라마 2편을 연속 방영할 예정인데 한국문화가 다시 크게 조명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국음식 홍보행사 열려
이집트 카이로에서 한국음식 홍보행사 열려

(카이로=연합뉴스)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은 26일(현지시간) 저녁 이집트 수도 카이로의 리츠칼튼호텔 야외무대에서 이집트 국민과 각국 외교관에게 한국 음식을 홍보하는 '2019 테이스트 오브 코리아(Taste of Korea)' 행사를 개최했다. 2019.11.27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noj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