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진 스트레스 겪는 분은 오세요…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개소

송고시간2019-11-27 14:13

"머리에 쓰면 되나요"
"머리에 쓰면 되나요"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문을 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이 기기를 체험하고 있다. 2019.11.27 sds123@yna.co.kr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가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포항시는 9억2천만원을 들여 흥해읍에 있는 한 건물을 빌려 2개 층에 지진트라우마센터를 설립했다.

지진트라우마센터는 심신안정실, 스트레스 측정실, 초기상담실, 신체활동실, 치유실 등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9명이 근무하면서 포항지진으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트라우마)를 겪는 포항시민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장비는 스트레스 측정기, 생체 자기제어 시스템, 경두개 직류자극기, 음파반신욕기, 음파진동테라피 시스템이 있다.

센터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전문치유 캠프를 운영하고 1일 명상 치유, 가족캠프, 심신안정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어린이, 노인 등 취약 계층에게는 찾아가는 심리안정 서비스를 하고, 명상·숲 치유 프로그램과 음악·미술치료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트라우마센터가 피해 주민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진 재난 특성에 맞는 치유 및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지진트라우마센터 둘러보는 포항시장
지진트라우마센터 둘러보는 포항시장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문을 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오른쪽 두번째)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9.11.27 sds123@yna.co.kr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개소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개소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열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개소식에서 주요 기관·단체장이 제막식을 한 뒤 손뼉을 치고 있다. 2019.11.27 sds123@yna.co.kr

트라우마 없어질까
트라우마 없어질까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문을 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포항시민이 음파진동 테라피기를 체험하고 있다. 2019.11.27 sds123@yna.co.kr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7일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서 문을 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한 포항시민이 음파진동 테라피기를 체험하는 가운데 트라우마센터 직원이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오른쪽 첫번째)과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지역위원장(오른쪽 두번째)에게 효능을 설명하고 있다. 2019.11.27 sds123@yna.co.kr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