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서 주거복지인 한마당…주거복지 성과 공유(종합)

송고시간2019-11-27 15:31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국토교통부는 28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2019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05년부터 매해 열린 대회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공기업, 금융기관, 주거복지센터 등 주거복지 관계자들이 참가해 주거복지사업 추진성과와 경험을 공유해 왔다.

올해 행사는 주거복지로드맵 수립 2주년을 맞아 '삶을 품다, 희망을 열다'를 주제로 서민 주거안정에 기여한 주거복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거복지
주거복지

[국토교통부 제공]

시흥주거복지센터와 광주광역시 북구는 대통령 표창을, 충북 청주시와 대구 달서구는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다.

시흥주거복지센터는 19개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정왕지역 아동주거권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현장탐방, 아동주거 실태조사 등을 통해 아동 주거권 개선 여론화를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광주 북구는 정부의 주거복지 전문인력 배치 사업과 연계해 공동주택 저장강박세대에 대한 청소와 방역 집수리를 시행하고 총 27t의 쓰레기를 처리했다.

청주시는 충북에서 처음으로 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해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을 추진했으며, 대구 달서구는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를 통해 수급자를 적극 발굴해 수혜자를 큰 폭으로 늘리는 등 성과를 창출했다.

주거복지 모범사례
주거복지 모범사례

[국토교통부 제공]

주거복지로드맵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논의하는 주거복지포럼 대토론회를 비롯해 지방공사 주거복지협의체 총회, 현장전문가 간담회,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당선작 전시 등도 병행된다.

bana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